실시간 뉴스



CJ헬로비전 "기존 케이블망으로 기가인터넷 제공"


자람테크놀로지와 기술 상생으로 통신 격차 해소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CJ헬로비전은 강소 기술기업 자람테크놀로지와 손잡고 기존 케이블망을 활용해 1기가급 인터넷 속도를 제공하는 '기가케이블(GIGA Cable)'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1일 발표했다.

20년 이상 오래된 공동주택(아파트)과 단독주택 거주자들에게도 기가인터넷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다

CJ헬로비전은 경기 부천 지역 시범서비스를 시작으로 순차적인 전국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시행하는 '2017 GIGA 구축 및 활성화 사업'과도 연계한다.

기가케이블은 기존 케이블TV 선로인 동축케이블(HFC)을 활용해 임대∙노후 아파트에서도 상∙하향 1기가급 인터넷 속도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CJ헬로비전과 국내 네트워크장비 개발사 자람테크놀로지가 공동으로 기술검증을 마치고 시범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

그동안 국내 기가인터넷 서비스는 광케이블이 구축돼 있는 신축 아파트 중심으로 제공되고 있었으며, 노후 아파트의 경우 이를 위한 추가적인 공사가 뒷받침 돼야 했다.

CJ헬로비전은 이번 기가케이블도입을 통해 기가인터넷 서비스 가능 지역이 대폭 늘어난다. 오는 2020년에는 도서∙산간 지역을 포함한 전국의 가입자 중 절반 이상에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 기존 선로를 활용하는 이번 기가 케이블 기술(ITU-T G.hn wave-2 P2MP)로 기가인터넷 전송망 구축비용을 30~40% 가량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가입자들은 고용량, 고품질 네트워크 이용이 편리해진다. 기본적인 콘텐츠 다운로드부터 최근 이용자가 늘고 있는 홈 IOT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인터넷 트래픽에 구애 없이 동시에 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종한 CJ헬로비전 기술담당은(CTO) "국내 강소기업과의 기술 상생을 통해 지역∙계층 간 통신격차 해소에 일조할 수 있는 핵심적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며 "업계 최초로 선보인 기가케이블 서비스는 앞으로 케이블TV의 기가인터넷을 빠르게 대중화 시킬 수 있는 기본 토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헬로비전 "기존 케이블망으로 기가인터넷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