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 E&M 다이아티비, 라이브 시청자 수 50% 증가


천만해요·레나살롱 등 3개 프로그램은 평균 시청자 수 10만명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CJ E&M은 1인 창작자 방송 채널 '다이아 티비(DIA TV)'가 4월 봄 개편을 단행한 이후 전 월 대비 시청자 수가 50% 증가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지난 3월 라이브 시청자 수 140만명을 기록한 채널 다이아 티비는 4월 개편 이후 라이브 시청자가 210만명으로 늘었다. 특히 ▲천만해요 ▲아임(I'm) 밴쯔 ▲레나살롱 등 3개 프로그램은 평균 시청자 수가 10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다이아 티비는 케이블 채널의 특성상 전통적인 시청률 기반의 시청 효과 측정이 불분명한 점을 감안해 통합 시청자수로 프로그램 효과를 집계한다.

현재 다이아 티비는 ▲푸드(I’m 밴쯔, 소프 분식당) ▲엔터(천만해요, 아옳이 키우기, 유준호의 채팅 읽어주는 남자) ▲뷰티(신비한 화장품 사전, 레나살롱) ▲게임(깨고 싶어 너와 함께, 테스터훈 게임방) 등 4개 장르에서 총 9개 라이브 프로그램을 방영 중이며, 상반기 중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다이아 티비는 올해 1월 '크리에이터의, 크리에이터에 의한, 시청자를 위한 방송'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개국했다. 1인 창작자 전문 방송 채널이자 라이브 방송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되는 시스템을 갖췄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 E&M 다이아티비, 라이브 시청자 수 50% 증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