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영선 "이완영·정동춘·우병우, 얼키고 설켰다"


우병우 지인에 "고령향우회 부회장. 이완영과 친밀"

[채송무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지인과 새누리당 국정조사특위 간사인 이완영 의원, 정동춘 K스포츠재단 이사장 등이 밀접한 관계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박 의원은 22일 국회 최순실게이트 국정조사특위 5차 청문회에서 우 전 수석과 함께 청문회에 참석한 이정국 씨에 대해 "우 전 수석의 가족회사인 정강의 전무이며 고령향우회 부회장"이라고 소개했다.

박 의원은 이완영 의원과 이정국 씨가 함께 찍은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하며 "최순실의 변호사 이경재 씨도 고령향우회이고, 정동춘 K스포츠재단 이사장과 이완영 의원은 대륜고 선후배 관계"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정 이사장은 K스포츠재단 임원들에게 '재단 설립허가 취소를 막기 위해 지난 일요일 국정조사 간사로 활동하고 있는 새누리당 의원과도 만나 재단 구명을 부탁했다'고 했다"면서 "정동춘 이사장은 이완영 의원에게 구명을 부탁할 수 있는 관계이고, 우병우 전 수석과도 얽혀 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이와 함께 우병우 전 수석의 장모인 김장자 씨가 소유하고 있는 골프장인 기흥CC에서 이화여대 클럽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정국 씨도 "김장자 씨가 동창회 회장이다 보니…"라고 이를 인정했다.

박 의원은 "거기서 정유라의 이화여대 입학을 부탁한 것"이라며 "이정국 씨가 국회에 나와서 연결고리가 굉장히 많이 풀렸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영선 "이완영·정동춘·우병우, 얼키고 설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