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차은택 모른다는 우병우, 노승일과 진실공방


노승일 "고영태에게서 우병우가 김기동 소개 말 들었다"

[이영웅기자] 참고인에서 증인으로 신분이 바뀐 노승일 전 K스포츠재단 부장이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과 진실 공방을 벌였다.

그동안 우 전 수석은 차은택 전 창조경제추진단장을 모른다고 답변한 가운데, 노 부장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최순실 국정조사 특위 청문회에서 "우병우가 차은택에게 법적 조력자 김기동을 소개시켜줬다"고 말했다.

장제원 새누리당 의원은 이날 청문회에서 김성태 위원장에게 노승일 K스포츠재단 부장을 증인으로 변경해줄 것을 요청했고, 김 위원장은 이를 받아들였다. 장 의원은 노승일 부장에게 "우병우와 최순실의 관계를 아는 바 대로 진술해달라"고 말했다.

노 부장은 "차은택의 법적 조력자가 김기동이고, 김기동을 소개시켜준 사람이 우병우라는 말을 고영태한테 들었다. 고영태도 이성한과 대화를 나누며 들은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장 의원이 "우병우 전 수석, 노승일 부장 둘 중 한명은 위증을 하는 것"이라고 말하자 우 전 수석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김기동, 차은택을 불러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우 전 수석은 "이임순·김장자·최순실 3명이 친하게 지낸다는 것을 알고 있었나"라는 질문에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답했다.

장 의원은 "김장자·최순실간에 기업 간에 거래도 한다. 어떻게 모른다고 얘기를 할 수 있나. 이임순은 최순실 가족의 주치의인데 국민이 납득이 되겠냐"고 말했다.

이에 우 전 수석은 "전부 장모님과 관계된 것이다. 장모께 여쭤봤더니 모른다고 했다"고 거듭 부인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차은택 모른다는 우병우, 노승일과 진실공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