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여옥 대위 "朴 대통령에 태반·백옥·감초주사 직접 처치"


"직원에게도 처치했지만 10명 이내"…대다수 朴대통령이 맞아

[윤채나기자] 세월호 참사 당시 청와대 간호장교로 근무했던 조여옥 대위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태반주사, 백옥주사, 감초주사 등을 직접 주사했다고 밝혔다.

조 대위는 22일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특별위원회 5차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 이선우 청와대 의무실장이 박 대통령에 처방한 태반주사, 백옥주사, 감초주사 등을 직접 주사했느냐는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그렇다. 처방이 있는 한 제가 처치했다"고 답했다.

그러자 도 의원은 "경호실에서 받은 자료에 의하면 청와대가 받은 태반주사 200개 중 80개가 재고로 남았고, 백옥주사는 60개 중 10개, 감초주사는 100개 중 39개가 남았다고 한다. 대통령이 이렇게 많이 맞았느냐"고 거듭 물었다.

조 대위는 "대통령 뿐 아니라 직원에게도 처치했다"면서도 "직원은 10명 이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이 태반주사, 백옥주사, 감초주사를 다수 맞았다는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 것이다. 조 대위는 "때에 따라 이동하다 파손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했지만 소수라고 덧붙였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여옥 대위 "朴 대통령에 태반·백옥·감초주사 직접 처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