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노승일 "차은택 법적 조력자 김기동은 우병우가 소개"


우병우 "차은택 모른다"에 손혜원 "차은택, 여러번 우병우 발언"

[채송무기자] 국회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위에 출석한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차은택을 모른다"고 했지만, 그에 반대되는 진술이 노승일 K스포츠재단 부장으로부터 나와 관심이 커졌다.

노승일 K스포츠재단 부장은 22일 5차 청문회에서 "들은 이야기를 그대로 말하겠다"며 "차은택의 법적 조력자가 김기동이라는 말을 들었는데, 그 김기동을 우병우가 소개해줬다고 들었다"고 증언해 파문이 커졌다.

이날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순실이 차은택을 데리고 우병우 수석의 장모인 김장자 씨와 기흥에 가서 골프를 쳤고, 뒤에 차은택을 잘 부탁한다고 했다"며 "최순실이 장모님께 부탁한 것이 무슨 의미인가"라고 하자 우 전 수석은 "저는 차은택을 모른다"고 부인한 것에 대한 반대 주장이어서 관심이 커졌다.

이어 손 의원은 "차은택은 과시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여러 말을 한 것이 '우병우가 봐준다고 했어'다"며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도 우병우 전 수석도 약속한 듯 최순실을 모른다고 했는데 우 전 수석은 차은택도 모른다고 한다"고 맹비난했다.

이에 우 전 수석은 평정심을 잃고 답변을 하겠다고 나섰다. 손혜원 의원의 거부로 이는 인정되지 않았다.

그러나 우 전 수석은 이만희 새누리당 의원이 "차은택이 왜 우병우 전 수석의 명함을 가지고 다니나"라는 질문에 "만난 적도 없고 명함을 준 적도 없다"며 보도를 보니 차은택과 이성한도 와전됐다고 하더라"고 끝까지 차은택과의 관계를 거부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노승일 "차은택 법적 조력자 김기동은 우병우가 소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