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탈당파 "비박계, 타협하면 폐족 위기 몰릴 것"


"대통령 직무 정지 안되면 박영수 특검 위험"

[채송무기자] 새누리당 탈당파가 모임을 갖고 9일 예정된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들은 흔들리고 있는 비박계를 향해 "적당한 타협을 하게 된다면 친박계와 똑같은 폐족의 위기에 몰리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새누리당을 탈당한 전현직 의원들은 4일 국회에서 모임을 갖고 이같이 강조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선 탄핵, 후 정치적 해법 마련이 국가적 혼란을 최소화하는 지름길"이라며 "자신의 죄를 인정하지 않는 대통령과의 약속은 어떤 것이든 허망하다. 그 허망함에 기대지 말고 스스로 결정하고 행동해야 한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친박계를 향해서도 "자신들의 생존을 위해 하고 있는 정치적 범죄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탄핵은 국가에 주어진 역사적 책무로서 이를 못하면 국회나 새누리당은 없다"고 강조했다.

김용태 의원도 "박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성공시키지 못한다면 박영수 특검이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대통령의 직무정지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박 대통령과 그 일파는 갖은 수단을 동원해 박영수 특검을 방해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박 대통령의 헌법 질서 문란과 법치 훼손에 대해 국회가 탄핵 절차를 밟지 않는다면 국회가 헌법을 위반하는 것"이라며 "탄핵 절차의 개시에 실패하면 국민으로부터 버림받고 해산에 직면할 것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회의를 브리핑한 이성권 전 의원은 "이미 새누리당 내의 친박 세력은 저질 정치로 인해 국민들로부터 폐족 단계에 와 있다"며 "비상시국회의가 친박과 함께 적당한 타협을 하게 된다면 똑같은 폐족의 위기에 몰리게 될 것"이라고 압박했다.

이 전 의원은 "국민들은 박근혜 대통령이 국정에서 당장 손을 떼라고 요구하고 있는데 대통령 스스로 손을 떼지 않고 있다"며 "국회가 손을 떼게 만드는 것은 유일하게 탄핵뿐"이라고 강조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탈당파 "비박계, 타협하면 폐족 위기 몰릴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