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주) C&C, 제조 공정별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에이피솔루션즈와 공동개발 협약, 제조 기업용 클라우드 틈새 시장 개척

[김국배기자] SK(주) C&C가 국내 제조 솔루션 업체와 손잡고 제조 공정별 클라우드 서비스(SaaS) 개발에 나선다.

SK(주) C&C는 제조 솔루션 업체 에이피솔루션즈와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데스크톱 가상화 플랫폼(Cloud Z E-VDI) 기반 제조 혁신 솔루션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에이피솔루션즈는 제품관리시스템(PMS), 품질관리시스템(QMS), 제품생애주기관리(PLM)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회사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이 플랫폼에 기반한 제조 공정별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Z E-VDI는 SK㈜ C&C가 자체 설계 후 완성한 개방형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에 국내 클라우드 전문 업체 비즈머스가 상세 기능을 구현해 개발됐다.

이를 통해 국내 대기업과 중견, 중소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제조 혁신 솔루션 시장을 개척하고 중국, 동남아 등 신흥 제조국 클라우드·제조 솔루션 시장까지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에이피솔루션즈는 '클라우드 제트 E-VDI'를 활용해 PMS와 QMS 시스템을 시범 구축, 운용하면서 50% 이상의 비용을 절감하고 30% 이상 성능이 향상시켰다는 게 SK(주) C&C 측 설명이다.

신현석 SK㈜ C&C 클라우드 제트 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제조 기업의 'Cloud Z E-VDI' 기반의 신규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을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보안과 성능은 높이고 비용은 낮출 수 있는 다양한 제조업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주) C&C, 제조 공정별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