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토부·외교부, 중남미 공항 인프라 수주 지원


민관 합동 중남미 공항 인프라 카라반, 엘살바도르·코스타리카 파견

[조현정기자] 국토교통부는 외교부와 함께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엘살바도르(산살바도르)·코스타리카(산호세)에 '2016년 중남미 공항인프라 수주 지원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 지원단은 정부 대표단을 포함해 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공항공사 등 공항운영사, 공항 설계·건설·장비 관련 민간기업 등 민관 합동 형태로 구성된다.

지원단은 엘살바도르와 코스타리카 정부 고위 관계자 등과 면담을 실시하고 우리 기업의 진출 방안을 포함한 공항 인프라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현지 발주처 및 기업들과 우리 기업간의 비즈니스 미팅도 실시할 계획이다.

지역별로 엘살바도르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산살바도르 국제공항 확장 사업의 우리 기업 참여를 위한 협조를 요청하고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엘살바도르 공항항만청 간 공항 협력 양해각서가 체결될 예정이다.

코스타리카에서는 오로티나 신공항 건설 사업에 우리 기업의 참여 방안을 협의하고 한-코스타리카 공항 협력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현재 코스타리카 정부는 산호세 후안 산타마리아 공항의 과밀화를 해소하기 위해 산호세에서 약 52km 떨어진 오로티나에 신공항 건설을 추진 중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유관부처 및 유관기관들이 협업해 중남미 지역 내 유망 진출 분야에 대한 민관 합동 대표단을 파견함으로써 우리 기업 진출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현정기자 jh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토부·외교부, 중남미 공항 인프라 수주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