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야권 "檢, 최순실 사건 수사할 능력 없다. 특검이 답"


미르·K스포츠 재단 압수수색에 맹비난 "뒤늦은 호들갑"

[채송무기자] 야권이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과 관련해 특검 도입을 공식 요구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원내대변인은 26일 논평을 통해 "분단국가의 대통령이 일개 개인에게 대북자료까지 넘겼다면 이는 대통령 스스로 최순실에게 머리를 숙인 것과 다름없다"며 "이번 정기국감 전 과정에서 최순실 의혹을 비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던 새누리당 역시 명백히 책임지라"고 요구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검찰은 최순실 컴퓨터를 확보하고 박근혜 대통령 연설문 등 파일을 분석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검찰이 무엇을 밝혀낼 것이라 기대하는 국민은 단 한명도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여당 의원은 봐주고 야당의원에게 엄벌을 내린 선거수사, 우병우 수석에 대한 솜방망이 처벌, 윤상현, 최경환, 현기환에 대한 무혐의 등 검찰은 이번 사건을 수사할 자격도 없고 능력도 없다"며 "이번 사건은 특검과 국정조사가 답"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당도 손금주 수석대변인이 "최순실 게이트는 단순히 최순실씨를 처벌하고 청와대 참모진을 교체한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며 "국민의당은 최순실게이트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국정쇄신, 인적쇄신을 통한 청와대 시스템 전면 개편을 박근혜 대통령에게 요청한다"고 요청했다.

손 대변인은 "검찰이 오늘에서야 미르·K스포츠 재단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검찰은 모든 사태의 핵심인 최순실씨에게 출국금지조차 내리지 않고 사실상 독일로 출국할 때까지 기다려 주기까지 했다"며 "우병우 수석이 지휘하는 검찰의 늑장대응은 예견됐다"고 질타했다.

손 대변인은 "검찰은 핵심 용의자를 보내주고, 다른 일로 바빠서 사건에 집중하지 못하는 부서에 사건을 맡긴 것도 모자라 수사과정까지 청와대에 보고하고 있다"며 "검찰의 뒤늦은 호들갑에 국민들은 실망하고 있다. 미르·K스포츠 재단에 대한 특검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야권 "檢, 최순실 사건 수사할 능력 없다. 특검이 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