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네시스 'G80 스포츠' 공식 출시…6천650만원


제네시스 스튜디오 등 주요 거점에 전문 설명 요원 배치

[이영은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의 대형 럭셔리 스포츠 세단 'G80 스포츠(SPORT)'가 26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G80 스포츠는 3.3.리터 터보 엔진 단일 모델로 운영되며, 가격은 6천650만원이다.

최고 출력 370마력, 최대 토크 52.0㎏f·m을 발휘하는 가솔린 람다 V6 3.3 트윈 터보 직분사(GDi) 엔진을 탑재했다. 엔진 저중속 회전영역인 1천300rpm에서부터 최대 토크가 발휘된다.

이는 기존 G80의 최상위 트림인 3.8GDi 모델 대비 출력은 17.5%, 토크는 28.4% 높은 수치다. 배기량은 줄어들었음에도 터보 차저 시스템을 적용해 일반 가솔린 모델 대비 동력성능을 높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연비는 최근 강화된 연비 측정방식에 따라 인증을 받았으며, 2WD 모델은 8.5㎞/ℓ, AWD 모델은 8.0㎞/ℓ다.

차량의 조향 안정성과 주행성능을 좌우하는 서스펜션 역시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기본 적용한 가운데 스프링 강성을 10~15% 증대시켰다.

G80 스포츠는 엔진 및 주행성능의 향상에 걸맞은 제동성능 극대화를 위해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즈를 증대시키고 브레이크 냉각 성능을 대폭 높여주는 브레이크 쿨링 덕트를 장착했다.

주행모드에서 스포츠 모드를 강화시켜 엑셀 페달 조작시 컴포트 모드 대비 최대 40% 높은 토크를 발휘하도록 엔진 응답성을 개선시켰다. 변속 응답성 향상, 전자제어 서스펜션의 댐퍼 감쇠력을 최대 55%까지 증대되도록 했다.

G80 스포츠에는 주행 상황별 빔패턴 변동 기능을 갖춘 어댑티브 풀 LED 헤드램프, 조작 편의성을 높인 전자식 변속레버,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운전석만 잠금 해제되는 '세이프티 언락' 기능,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들이 대거 기본 적용됐다.

여기에 지능형 안전 운전을 지원하는 기술로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보행자 인식 기능이 추가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등으로 구성된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패키지'를 선택사양으로 구성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80 스포츠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스포츠 주행에 특화된 다양한 사양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30~40대 고객들의 문의가 많이 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향후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급차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이날부터 부산 오토스퀘어와 하남 스타필드 내에 위치한 제네시스 스튜디오,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등 주요 거점에 G80 스포츠를 전시하고 상품 관련 전문 설명 요원을 배치해 G80 스포츠의 차별화된 상품성을 알리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제네시스 브랜드의 '미쉐린 가이드 서울 편' 후원을 기념해 2016년 G80 스포츠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미쉐린 가이드 책자 등을 증정할 예정이며, 11월 7일에 있을 미쉐린 가이드 출간 기념 행사에도 계약 고객을 초청하는 등 제네시스 브랜드가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네시스 'G80 스포츠' 공식 출시…6천650만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