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교통안전공단, AI 교통안전 서비스 개발 추진


운전자 안전 운행 서비스 제공 등 위해 전략적 제휴

[김국배기자] SK주식회사 C&C(대표 박정호)는 교통안전공단과 인공지능(AI) 기반 교통안전 서비스 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양사는 교통 빅데이터를 분석해 교통 안전, 보험사(보험요율), 자동차 관리, 자율 주행차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안전 중심의 새로운 교통 산업 분야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SK(주) C&C는 공단이 제공하는 급가속, 급정거, 제공거리 같은 차량 운행기록 정보와 교통사고 정보 등에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빌리티를 일컫는 'ICBM'과 AI 기술을 접목한다.

이를 통해 자동차 사고 유형 및 원인 등을 분석해 운전자에게 주행 차량·지역·경로·시간·도로 상황 등을 반영한 '운전자 안전 운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예컨대 운전자의 주행 상황에 따라 빗길 미끄러짐 사고가 빈번한 지역의 경우 사전에 관련 정보를 제공해 주의토록 하거나 사고가 빈번한 시간과 지역을 피해서 운전하도록 해 사고를 방지하는 것이다.

향후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서비스와 연동할 경우 차량이 스스로 해당 위험 지역에 대한 대비를 할 수도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차량 운전자의 운전 습관과 사고 가능성을 포함한 보험 사고율 등을 산출해 보험사의 운전자 맞춤형 보험 요율 산정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SK(주) C&C는 AI 기반 자동차 관리 어드바이저(Advisor)로서 차량별 특성을 반영한 부품 교체 주기 등 맞춤형 차량 관리법도 선보일 예정이다.

도지헌 SK(주) C&C 글로벌 사업본부장은 "최근 교통안전 산업은 IT기술의 혁신적인 발전으로 AI과 자율주행 시스템이 주가 될 새로운 시대로 접어 들었다"며 "교통안전공단과 제휴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 교통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교통안전공단, AI 교통안전 서비스 개발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