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판도라TV, 디스플레이 비디오 광고 상품 론칭


비디오마케팅 플랫폼 프리즘 내 신규 상품 선봬

[성상훈기자] 판도라TV(대표 김경익)는 기존 동영상 광고 플랫폼에서 제공하던 3가지 네트워크(프리롤, 소셜, 네이티브)서비스에서 디스플레이 비디오 네트워크 영역을 확장 론칭한다고 25일 발표했다.

프리즘은 지난해 8월 판도라티비가 처음 선보인 광고플랫폼이다. 국내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 사업자 중 영상 콘텐츠의 기획부터 제작, 운영, 분석 등 전문적인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는 판도라TV가 유일하다.

프리롤과 디스플레이 비디오 광고가 고루 발달된 해외시장에 비해 국내에서는 프리롤 광고 중심으로 발달된 측면이 있고 향후 소셜 및 네이티브 광고 시장이 커질 것을 대비해 디스플레이 비디오 네트워크로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인 프리즘의 디스플레이 비디오는 웹페이지 상에서 곧바로 동영상 광고가 재생되는 형태로 언론사 등 매체의 UI를 고려한 다양성이 가장 큰 특징이다.

판도라TV는 "디스플레이 비디오는 노출 영역을 매체 UI에 최적화 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매체에서 자사의 UI 에 맞는 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신상품에서 지원하는 3가지 UI 는 제휴 매체의 콘텐츠 지면을 크게 피드형, 리스트형, 게시글 형태로 나누어 그에 적합한 형태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매체는 자사의 지면 형태에 따라 이 중 하나를 선택해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기사가 주류인 언론사를 위해 구상된 인리드(in-Read) UI 는 유저의 스크롤 움직임에 따라 기사 본문 내용이 확장되면서 자연스럽게 영상이 노출되는 형태로 구독을 방해하지 않고 시선을 유도할 수 있다.

판도라TV 관계자는 "제휴 업체에 효율성이 높은 영상 광고를 제공하는 통로를 마련해주고 광고주에게는 웹페이지에서 새로운 콘텐츠 노출이 가능하게 됐다"며 "향후 사용자, 퍼블리셔, 광고주 모두를 위한 선순환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판도라TV, 디스플레이 비디오 광고 상품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