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야 '4인 협의', 특수활동비 개선 방안 강구하기로


안민석 "회동 내용 당 지도부와 의견 조율 후 결정"

[이윤애기자] 국회가 8월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 일정을 멈추게 한 특수활동비 소위원회 구성 문제를 해결하는 합의를 이룰 수 있을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28일 오전 여야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회의실에서 양당 예결위 간사 및 양당 원내수석부대표 간 4인 회담을 열고 관련 내용을 합의, 일정선에서 논의가 이뤄지고 양당 지도부의 결정이 남았다.

예결위 양당 간사인 김성태, 안민석 의원은 회담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은 얘기를 전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야당 간사인 안민석 의원은 "본회의 일정은 공개할 수 없지만 안에서 얘기됐다"며 "당에 돌아가서 지도부와 의견 조율 후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수활동비 소위 관련, 새누리당 여당 간사인 김성태 의원은 "여야 간에 특수활동비의 제도 개선 방안을 다양하게 강구하는 것으로 (합의를 봤다)"며 "양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예결위 간사에서 그 부분을 위임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안 의원은 "다만 소위를 구성해 처리할지 아니면 예결위 내에서 논의할 지에 대해서는 쟁점으로 남아있고, 이 부분은 양당 간사 간에 합의를 보지 못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또 "지난 5월 여야 정치인들이 특수활동비를 개인적인 용도로 썼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언론과 국민으로부터 투명하게 밝혀야 된다는 요구가 있었기 때문에 예산 심사를 통해 조금 더 투명하게 들여다 봐야한다는 것"이라고 야당의 소위 구성 주장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윤애기자 una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야 '4인 협의', 특수활동비 개선 방안 강구하기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