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판도라TV, KT와 '미디어 클라우드' 출시


동영상 토털 솔루션 및 서비스 노하우 제공

[정은미기자] 판도라TV(대표 김경익)는 KT와 협약을 맺고 온라인 상에서 동영상 콘텐츠 배포시 필요한 복잡한 과정을 대폭 줄여주는 '미디어 클라우드'를 20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미디어 클라우드'란 동영상 서비스 제공자가 별도의 인프라나 솔루션 없이도 KT의 유클라우드 비즈 플랫폼 내에서 콘텐츠 업로드부터 인코딩, 저장 그리고 최종 이용자의 재생 단계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해 어떠한 플랫폼이나 서버 인프라에도 적용 가능하고, 별도의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언제든 각자의 특성에 맞게 서비스를 구성할 수 있게 한다.

글로벌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및 타 클라우드 서비스와도 연동이 용이해 보다 효율적인 동영상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판도라TV 황준동 최고기술경영자(CTO)는 "KT의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에 판도라TV가 갖고 있는 핵심 동영상 솔루션 기술을 결합해 국내시장에서 마케팅을 공동으로 추진함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마케팅적인 공동협력을 도모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지난 10년간 동영상 분야에서 쌓은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기술 중심의 솔루션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판도라TV, KT와 '미디어 클라우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