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정치, 박영선 거취 관련 의원 전수조사 실시


의견 수렴 결과 박영선에 전달…거취 결정 영향줄까

[이영은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16일 박영선(사진) 국민공감혁신위윈장 겸 원내대표의 거취 문제와 관련해 소속 의원 전수조사를 실시키로 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날 핵심당직자회의 및 원내대책회의를 연쇄적으로 열고 이같은 내용을 결정했다. 현재 의원 전수조사는 조정식 사무총장과 김영록 원내수석부대표, 박범계 원내대변인, 민홍철·김광진 부대표가 맡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전수조사는 '비대위원장직은 당이 총의를 모아 추천하면 박 원내대표가 임명하고, 그 비대위원장이 비대위원을 구성한다'와 '원내대표직은 세월호법 해결과 관련해 마지막 수습 노력을 한 후 그 결과와 관계없이 사퇴한다'는 두 가지 문항으로 구성됐으며, 이에 대한 동의 여부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 사무총장과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전수조사 결과를 가지고 박 위원장과 접촉, 탈당을 만류함과 동시에 거취 결정에 참고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박범계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 직후 기자들과 만나 "당의 유일한 법적 정통성을 가진 박 위원장이 새 비대위원장을 임명해야 정통성 문제에 시비가 없다"면서 "다만 임명에 전제되는 (새 비대위원장) 추천 부분은 당의 총의를 모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원내대표직 문제와 관련해 "정기국회 문제, 세월호 특별법 협상이 있으니까 적어도 박 위원장이 마지막 역할을 하는 것이 좋지 않겠냐는 의견들이 있었다"면서 "이같은 의견에 대해 박 위원장에게 문자로 전달했지만 피드백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는 새정치민주연합이 박영선 비대위원장의 명예로운 사퇴 방안을 내놓은 것이어서 박 위원장의 거취 결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정치, 박영선 거취 관련 의원 전수조사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