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토]사진으로 보는 아이폰5


[안희권기자]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을 마침내 공개했다. 아이폰 새모델의 이름은 아이폰5. 아이폰5는 어떤 모습일까?

애플이 공개한 사진을 토대로 아이폰5 특징과 기능을 정리해봤다.

◆외관

아이폰5는 이전모델 아이폰4S보다 길쭉한 모습을 하고 있다. 아이폰5가 4인치 패널을 채택하면서 화면이 길어졌기 때문이다. 가로길이는 이전과 같지만 세로길이가 8.6mm 늘었다.

두께는 줄었다. 약 18% 얇아졌다. 무게는 112g으로 20% 줄었다.

외관에서 눈에 띄는 것은 독 커넥터 부분이다. 미니 커넥터를 채용해 삽입구 크기가 줄었다. 이어폰 삽입구도 커넥터 옆으로 이동했다. 아이폰5는 이어폰 위치만 아래로 바꾼 것이 아니라 이어폰 디자인을 새롭게 바꿨다.

◆성능

외관처럼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없지만 아이폰5를 사용할 경우 체험할 수 있는 성능 변화도 무시할 수 없다.

아이폰5는 A6칩을 채택해 아이폰4(A5칩)보다 2배 빠른 처리속도를 지원한다. 이 덕분에 앱 실행을 기존보다 2배 빠르게 처리한다. A6칩은 높아진 성능에도 불구하고 크기는 22% 작아진 것이 특징이다.

카메라 기능이 강화됐다. 카메라 화소는 아이폰4S와 동일한 800만 화소급이지만 F2.4 밝은 렌즈를 채택해 성능을 개선했다. 아이폰5 사용자는 촬영하면서 속도가 이전모델보다 40% 빨라진 것을 체감할 수 있다.

아이폰5는 iOS6를 채택하면서 3G 화상통화를 지원한다. 그동안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이용할 수 있던 기능이지만 iOS6 버전부터 3G 통신망에서도 가능하다.

아이폰5 기능 중 주목할 만한 것은 4G LTE 지원 기능이다. 아이폰5는 미국지역만 지원했던 뉴아이패드와 달리 한국을 비롯해 일본, 유럽 등 여러지역의 LTE 주파수 대역을 지원한다. 아이폰5 사용자는 덕분에 더 빨라진 모바일 인터넷 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토]사진으로 보는 아이폰5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