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성근 감독, DB잡 콘서트서 '데이터야구' 강연


DB진흥원, DB 직무 경력개발 및 DB인재상 소개

[김관용기자] 고양원더스의 김성근 감독이 데이터베이스(DB) 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청춘들을 위해 강연에 나선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서강수)은 오는 21일 건국대학교에서 DB전문가로의 진로와 향후 비전에 대한 공감의 장인 '2012 DB 잡(JOB)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김성근 감독의 '꿈과 열정 그리고 도전'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김성근 감독은 프로구단의 감독직에서 물러난 후, 지난해 9월 재기를 꿈꾸는 야구선수들에게 프로구단 입단 도전 기회 부여를 목적으로 하는 고양원더스의 사령탑을 맡았다. 김 감독은 불안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 스펙에 대한 압박, 열등감, 외로움 등 겪고 있는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가치 있는 사람에 관한 멘토링으로 청춘들의 가슴을 두드릴 계획이다.

또한 LG CNS 이춘식 팀장은 'DB 직무 경력개발 로드맵'에 대해 소개하며, 삼성SDS, 티베로, NHN의 기업 담당자들이 말하는 'DB인재상'과 조광원 비투엔컨설팅 대표와 함께하는 'DB 장인과의 대담'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밖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DB전문가 양성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활용할 수 있는 취업 성공 팁(Tip)과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이미지 메이킹, 경품 추첨, 데이터아키텍쳐(DA) 설계공모대전 시상식 등의 행사도 이어질 예정이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성근 감독, DB잡 콘서트서 '데이터야구' 강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