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교과부, 모바일오피스 위한 MOU체결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이 교육과학기술부와 모바일오피스 시범운영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양측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 이후 교육과학기술부 80여명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시행하고, 이후 전직원 대상으로 확산할 예정이다.

교육과학기술부는 모바일오피스 도입으로 내부메일, 조직도(직원찾기), 일정관리 등의 기본기능과 신문스크랩, 법제처 법률정보 조회, SNS 연동 등의 기능을 모바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교육과학기술부는 정부공공기관이 언제, 어디서든 업무를 볼 수 있는 모바일오피스 환경 구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해각서 체결식 행사는 22일 세종로 정부중앙청사 교육과학기술부 회의실에서 교육과학기술부 고경모 정책기획관과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 등 양측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교육과학기술부 관계자는 ”SK텔레콤의 앞선 기술로 교육과학기술부 업무 유연성 및 생산성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이동통신 기술을 이용한 서비스 선진화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갖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공공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나아가 정부공공기간의 대국민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교과부, 모바일오피스 위한 MOU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