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ES 2008]"북미 평판TV 3위목표"…LG電 안명규 사장


휴대폰은 2위 도약…올해 북미지역 매출 130억불 계획

안명규 LG전자 북미지역본부장(사장)은 2008년 북미지역에서 130억달러의 매출을 달성하고, 평판 TV와 휴대폰 부문에서 각각 3위, 2위까지 올라서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07년 '보이저폰' 등 휴대폰과 액정표시장치(LCD) 및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PDP) TV, 드럼세탁기 등 가전의 판매 호조로 현지 진출 이후 매출이 처음 100억달러를 돌파해 110억달러에 이르렀다.

그는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가격인하 경쟁보다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으로, 비싸더라도 살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베스트바이, 홈디포, 시어즈 등 고급 유통망에 대한 제품공급도 크게 늘린다는 방침.

LG전자 북미지역본부는 '보이저폰',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2008년 주력 PDP·LCD TV, 프렌치도어 냉장고 등 전략제품에 마케팅을 집중키로 했다.

휴대폰은 '비너스폰' '뮤지크폰' 쿼티(QWERTY) 자판이 내장된 터치스크린 '보이저폰' 등 다양한 기능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2위까지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음악 및 메시지 강화 기능의 프리미엄급 모델을 집중 출시하고, 3세대(3G)폰 수요에도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가격경쟁이 치열한 평판 TV 부문에선 'CES 2008'에서 전략제품으로 내세운 'LG60' 'PG60' 등 제품을 중심으로 경쟁업체와 차별화를 꾀한다는 계획. 북미지역 디지털 TV 생산의 '전초기지'인 멕시코 PDP 모듈공장과 TV 공장의 생산능력을 강화해, 2008년 북미 평판 TV 시장에서 톱3 진입의 결실을 맺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안 사장은 "거래선과 파트너십 강화 또한 올해 핵심 추진과제로 삼고 있다"며 "주요 대형 호텔체인과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등 공공장소에 대한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라스베이거스(미국)=권해주기자 postma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 2008]"북미 평판TV 3위목표"…LG電 안명규 사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