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가스터디, 전문대학원 시장 출사표


국내 최대 온라인 교육업체인 메가스터디(대표 손주은)가 의치학전문대학원 관련 교육업체의 경영권을 확보하고 전문대학원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메가스터디는 의치학전문대학원 진학 시험인 MEET/DEET 전문 학원과 동영상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파레토아카데미의 지분 86.96%를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취득했다고 22일 공시했다.

메가스터디는 이번 계약으로 파레토아카데미의 기명식 보통주 100만주를 주당 5천원에 인수했다. 총 인수가액은 50억원이다.

이로써 파레토아카데미는 메가스터디㈜의 계열사로 편입됐으며, 7억5천만원이었던 파레토아카데미의 자본금은 57억5천만 원으로 늘어났다.

메가스터디는 이번 계약을 통해 그동안 공공연히 밝혀왔던 전문대학원 시장 진출을 기정사실화하고 본격적인 행보에 들어간 셈이다.

이번 50억 원의 투자금액은 오프라인 학원 확장, 컨텐츠 개발 및 강사진 보강, 온라인 사이트 리뉴얼 등에 투입될 예정이다.

메가스터디는 또 이미 구축돼 있는 파레토아카데미의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토대로 오프라인 학원사업과 온라인 사업을 동시에 진행하는 한편, 중고등 시장에서 앞서 구축해 온 메가스터디의 교육사업 노하우와 브랜드 파워를 접목시켜간다는 계획이다.

메가스터디 손주은 대표는 "전문대학원 시장은 대학입시 시장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접목할 수 있는 매력적인 영역일 뿐 아니라 성장 가능성도 충분하다"면서 "이미 시장이 열린 의치학전문대학원 분야부터 진출해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진호기자 jhj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가스터디, 전문대학원 시장 출사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