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트온, 업계 최초 맥, 리눅스 베타서비스 출시


국내 최대 메신저 네이트온이 맥과 리눅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SK커뮤니케이션즈(공동대표 조신, 박상준)는 15일 윈도우는 물론 맥과 리눅스 운영체제(OS)에서 이용할 수 있는 네이트온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신저 서비스 업체 가운데 리눅스 용까지 정식으로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 네이트온 사용자들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PC 운영체제에서 메신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맥과 리눅스 기반에서도 기존 네이트온처럼 싸이월드 연동은 물론, SMS 전송 서비스 등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어서 사용성도 확보했다.

또한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이번 출시한 네이트온의 리눅스 버전을 국내 최대 리눅스 커뮤니티 사이트인 KLDP(Korean Linux Documentation Project/ http://kldp.net)에 오픈소스로 개방했다.

개발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외부 사람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참여자들의 피드백을 수렴하였으며, 블로거들의 격려와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네이트온은 지난 8월 한달 동안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고, 테스터들을 통해 개인 블로그 및 관련 포럼에 테스트 버전이 수정돼 가는 과정이 공개됐다.

이재하 네이트온사업본부장은 "국내에서 맥과 리눅스의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였다”며 “이번 맥, 리눅스 기반 OS 지원은 다양화를 추구하는 첫 시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트온은 최근 기업용 메신저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 맥과 리눅스 기반 서비스까지 새롭게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맥과 리눅스 버전은 아래 네이트온 웹페이지에서 링크를 통해 각각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http://nateonweb.nate.com/help/maclinux/mac_download.htm (Mac)

http://nateonweb.nate.com/help/maclinux/linux_download.htm (Linux)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트온, 업계 최초 맥, 리눅스 베타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