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란, 경조사 서비스 오픈


KTH(대표 송영한) 인터넷 포털 파란(www.paran.com)은 결혼 및 장례 소식을 인터넷을 통해 쉽게 알리고 부조할 수 있는 '파란 경조사(boojo.paran.com)' 서비스를 오픈했다.

결혼 서비스와 장례 서비스 두 가지가 있으며, 신랑·신부, 상주 등 당사자와 하객, 조문객을 위한 서비스가 함께 마련돼 있다.

결혼 서비스는 예식일과 예식장소가 확정된 사람 신랑, 신부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웨딩홈피 무료 등록을 통해 지인들에게 결혼 사진 및 예식 정보를 공개할 수 있고, 사이버 청첩장을 보낼 수도 있다.

축의금 입금 계좌번호를 등록하면 웨딩홈피에서 온라인으로 축의금을 받을 수도 있다. 하객들은 신랑, 신부의 웨딩홈피를 통해 축의금을 내거나 화환을 보낼 수 있다. 단 축의금 수납 시 수수료 5%가 공제된다.

장례 서비스 신청자에게는 한 번에 부고를 전할 수 있는 알림장 발송과 기능성 추모홈피를 제공한다.

조문객들은 추모홈피를 통해서 부의금이나 화환을 보낼 수 있으며, 송금된 금액은 발인일 익일이나 발인 15일 후 1, 2차에 걸쳐 상주에게 입금된다. 단, 수납 시 수수료는 9.5% 공제된다.

파란은 경조사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8월 31일까지 결혼서비스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등록비 무료, 축의금 수수료 50% 할인 혜택과 더불어 추첨을 통해 5명에 몰디브 5일 신혼여행상품권, 웨딩 축하연주권, 백화점상품권을 주는 행사를 한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란, 경조사 서비스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