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데이터센터용 랙 단위 냉각 솔루션 봇물


그동안 서버, 스토리지 등 시스템 단위의 냉각에만 집중됐던 냉각 솔루션들이 '랙' 단위 냉각 제품으로 변화하고 있다.

랙이란 서버나 스토리지, 네트워크 스위치들을 꽂아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든 일종의 캐비넷이다.

랙단위 냉각 솔루션은 개별 시스템이 아닌 랙 자체의 열기를 조절하고 집중 냉각시킴으로써, 냉각을 위해 소모되는 전기 요금을 줄일 수 있다.

지난해 한국IBM은 랙 단위 제품 '리어 도어 히트 익스체인저'를 출시했고 한국HP 역시 랙 단위 냉각 솔루션 '모듈러 스마트 쿨링'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도 랙 전용 냉각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일년여의 개발 기간을 거쳐 올 하반기 '에어 샤워 랙'이라는 제품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시스템들이 점점 더 얇고 작아지면서 같은 공간 안에 더 많은 시스템을 집적할 수 있게 됐다"며 "시스템 자체의 저전력, 저발열 기술은 물론 시스템을 장착하는 랙이나 데이터센터 전체의 냉각 기술에도 기업들이 관심을 쏟고 있다"고 설명했다.

<토털 냉각 솔루션에 포함되는 제품들>
업체
토털 솔루션 이름
출시 시점
포함 제품
소프트웨어하드웨어서비스제공 서비스 내용
한국IBM쿨 블루2006년 하반기파워 이그제큐티브 2.0리어 도어 히트 익스체인저사이트&퍼실리티 서비스고집적 시스템 운영 준비 상황 평가; 시스템 발열량 분석; 고집적 시스템을 위한 통합 랙 구축; 중견/중소 기업을 위한 모듈형 데이터센터 구축; 데이터센터간 통합 및 재 구축
한국HP스마트 쿨링2007년 3월 모듈러 스마트 쿨링스태틱&다이내믹 스마트 쿨링시스템 발열량 분석; 데이터센터 냉방 최적화 가이드라인; 고집적 시스템을 위한 집중 냉방; 전체 데이터센터 냉방 효율성 컨설팅
삼성전자미정2007년 하반기 에어샤워랙랙단위 쿨링 서비스시스템 발열량 분석; 랙 단위 발열량 분석 및 최적화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데이터센터용 랙 단위 냉각 솔루션 봇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