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HP, 전국은행연합회에 논스톱서버 공급


 

한국HP(대표 최준근)는 케이씨아이(대표 권형안)를 통해 전국은행연합회(회장 신동혁)에 대외 기관 연계 통신시스템용 논스톱서버 S7800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전국은행연합회의 이번 프로젝트에는 시스템 최적화를 위해 'HP 논스톱 서버 S7800'과 함께, 신용카드 승인시스템 및 대외계 시스템 전문개발 업체인 마스터정보시스템가 자체개발 솔루션인 'AP 마스터' 와 'MSG 마스터'가 함께 도입됐다.

전국은행연합회는 200곳이 넘는 대외 기관들과의 연계업무 처리를 위한 기존 대외 연계 통신장비의 노후화 되자 시스템 장애발생을 최소화시켜 주는 무정지 기능을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신뢰성을 갖춘 논스톱 서버를 선택했다.

전국은행연합회는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외 기관과의 연계 업무 진행시 보다 안정적으로 빠른 데이터 처리로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IT자원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은행연합회의 대외기관 연계 통신 시스템 구축 작업은 10월부터 올해 말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1개월간의 테스트 기간을 거쳐 내년 1월말 정식 가동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한국 HP는 케이씨아이 등 논스톱 파트너와 함께 금융권 업무들에도 논스톱 서버가 확대 적용될 수 있도록 시스템 안정성 및 TCO절감 등의 강점을 내세워 금융권 고객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HP ESS(엔터프라이즈 서버 &스토리지)사업부 총괄 전인호 상무는 "HP는 시장에서 검증 받은 논스톱서버 제품과 다양한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들의 경영과 IT를 유기적으로 통합시켜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하는 HP의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전략을 실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백종민기자 cinqang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HP, 전국은행연합회에 논스톱서버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