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야후, 팟캐스트 검색 서비스 제공


 

야후가 팟캐스트 사업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면서 애플컴퓨터와 경쟁을 선언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야후는 10일(현지 시간) '야후 팟캐스트(podcasts.yahoo.com/)' 서비스를 공개했다. 야후는 이와 함께 팟캐스트 검색 서비스도 함께 선보이면서 고객 유인에 나섰다.

야후가 이번에 선보인 팟캐스트는 미국 최대 공영 라디오 방송인 NPR(National Public Radio)을 비롯해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들을 다운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 또 팬터지 스포츠 팟캐스트 같은 독립 프로그램도 자유자재로 다운받아 들을 수 있다.

야후 팟캐스트는 수 천개의 카테고리를 포함하고 있으며 키워드 검색을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야후는 또 앞으로 팟캐스트 제작 툴도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야후는 애플의 아이튠스처럼 이용자들이 팟캐스트를 온라인 상에서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들의 컴퓨터나 MP3 플레이어에 다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야후 팟캐스트 이용자들은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 리얼플레이어나 야후의 뮤직 엔진같은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만 한다.

야후가 팟캐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것은 최근 들어 대형 미디어 회사들이 경쟁적으로 이 분야에 뛰어들고 있는 데 따른 것.

클리어 채널 커뮤니케이션즈가 최근 팟캐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월트디즈니의 ABC뉴스 역시 나이트라인을 비롯한 주요 프로그램을 팟캐스트로 제공하고 있다.

김익현기자 sini@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야후, 팟캐스트 검색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