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알고리즘으로 스타크래프트 승부" 삼성SDS, 경진대회 개최


270개팀 참가, 알고리즘 적용한 '봇'으로 대결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삼성SDS는 13일 서울 잠실 본사에서 사내 행사로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2013년부터 매년 열어온 이 대회는 사람 대신 알고리즘을 적용한 '봇(BOT)'으로 컴퓨터 게임 승부를 겨룬다. 이를 통해 임직원의 개발 능력을 증진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의 소스코드를 리뷰해 노하우를 공유한다.

총 270개팀(631명)이 참가한 올해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임직원 설문조사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대결 종목으로 선정했다.

스타크래프트를 할 때 내리는 분당 명령 속도를 의미하는 'APM(Action Per Minute)'은 일반인의 경우 100이하, 프로게이머는 약 400~500인데 삼성SDS 직원들이 개발한 알고리즘이 적용된 봇은 최대 1만5천까지 나온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저그 종족으로 참가한 '퇴근길엔 클로킹' 팀이 489전 324승(승률 66%)의 성적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삼성SDS 개발자들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던 대회"라며 "개발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고리즘으로 스타크래프트 승부" 삼성SDS, 경진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