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靑,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 임명


2014 ITU 전권회의 의장으로 표결 없이 마무리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민원기 OECD 디지털경제정책위원회(CDEP) 의장이 정보통신기술(ICT) 진흥정책을 담당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으로 임명됐다.

26일 청와대는 민원기 전 미래창조과학부 기획조정실장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으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민 차관은 ICT 정책수립과 국제교류 측면에서 두터운 경험을 가지고 있다. 행정고시 31기로 공직생활에 입문했으며, 연세대 사학과 학사와 서울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워싱턴대 MBA 과정을 밟았다.

체신부 통신기획과 사무관을 시작으로 정보통신부에서 통신경쟁정책과장·정책총괄과장, 한국정보사회진흥원 정보화조정관, 세계은행 국제금융공사(IFC) 파견직, 미래부 대변인 등을 역임했다.

2014년에는 부산에서 열린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의 의장을 맡아 단 한 번의 표결 없이 71개 결의안을 채택하는 결과를 이끌어 냈다.

미래부 기획조정실장이던 2015년에는 ITU 이사회 의장, 이듬해에는 OECD 디지털경제정책위원회(CDEP) 의장을 맡아 한국의 국제적 위상을 높였다.

또 지난해 국회에서 열린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 인사청문회에는 지근거리에서 장관을 보좌하며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 채택에 일조했다.

공직에서 물러난 뒤에는 이후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기술경영학과 석좌교수에 있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靑,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 임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