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무사 개혁] '남영신' 특전사령관 '기무사령관' 임명, '이석구' 경질


[아이뉴스24 김형식 기자] 3일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문재인 대통령은 짧은 일정 속에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개혁안을 도출한 장영달 위원장을 비롯한 기무사 개혁위원회 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고 전했다.

또한, 윤 수석은 문재인 대통령이 ‘기무사개혁위원회 개혁안’과 ‘국방부의 기무사개혁안’을 모두 검토하고, 기무사의 전면적이고 신속한 개혁을 위해 현재의 기무사를 근본적으로 다시 재편해 전면적이고 신속한, 과거와 역사적으로 단절된 새로운 사령부를 창설하도록 지시했다고 덧붙였다.

[출처=YTN 뉴스화면 캡처]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국방부장관의 제청을 받아 기무사령관에 남영신 사령관을 임명하고, 국방부장관과 새 기무사령관에게 기무사 댓글 공작 사건, 세월호 민간인사찰, 그리고 계엄령 문건 작성 등 불법행위 관련자를 원대복귀 시키도록 지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남영신 사령관이 임명됨으로 기존 이석구 기무사령관은 경질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남영신 신임 사령관은 학군 23기로 특전사령관, 3사단장, 학생군사학교 교수부장, 7공수여단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윤 수석은 남영신 사령관에 대해 "특수전 및 야전 작전 전문가이며 폭넓은 식견과 전문성, 조직관리 능력 겸비한 장"이라며 "개혁 마인드를 바탕으로 한 업무추진능력이 뛰어나며 솔선수범하고 합리적인 성품으로 상하 모두에게 신망받는 장군으로서 기무사 개혁을 추진할 적임자"라고 말했다.

김형식기자 kimh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무사 개혁] '남영신' 특전사령관 '기무사령관' 임명, '이석구' 경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