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신라아이파크免, 선불카드 양도 서비스 外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신라아이파크免, 선불카드 양도 서비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여행객들의 면세점 이용 편의를 위해 본인의 선불카드를 쉽고 간편하게 양도할 수 있는 '선불카드 양도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선불카드 양도 서비스'는 이용기간이 정해진 선불카드를 기간 내에 사용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마련한 제도다. 당장 사용 계획이 없는 선불카드를 주변 지인에게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어 휴가를 앞두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많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양도 신청은 신라아이파크면세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양도인, 양수인의 정보와 양도 희망 금액 등을 입력하면 된다. 대한민국 여권을 소지한 내국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5만 원 단위로 1일 최대 100만 원까지 양도할 수 있다.

◆롯데百, 'I LOVE LEGO' 월드 투어 전시회 진행

롯데백화점이 이달 20일부터 12월 30일까지 김포공항점 문화홀에서 '아이 러브 레고(I LOVE LEGO)' 월드 투어 전시회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아이 러브 레고'는 예술과 문화분야의 전시 기획으로 유명한 '아르테미시아(Arthemisia)'와 '코메디아팅(Comediating)'그룹이 공동으로 제작한 전시회다. '아이 러브 레고'에는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수백만 개 이상의 레고 블록과 수천 개의 피규어들로 구성됐다.

롯데백화점은 '아이 러브 레고' 월드 투어의 첫 내한 전시회를 150평 규모의 김포공항점 문화홀에서 기획하고, 이탈리아 레고 컬렉터들의 희귀한 작품들과 레고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 이벤트까지 선보인다. 전시회 입장료는 성인 기준 1만5천 원이며, 청소년은 1만1천 원, 어린이 고객은 9천 원이다.

◆일화, 흑미 함유한 탄산음료 '미콜' 출시

일화가 국내 최초로 흑미(볶은 흑현미)를 함유한 탄산음료 신제품 '미콜(MECOL)'을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미콜'은 흑미(볶은 흑현미 추출액 10%) 베이스의 음료에 비타민C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고소한 흑미의 풍미에 과일향(베리 류)을 더해 톡 쏘는 탄산의 청량감과 깔끔함을 느낄 수 있다.

흑미에는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검은콩보다 4배 이상, 비타민 B군을 비롯한 철‧아연 등의 무기염류는 백미의 5배 이상 함유돼 있어 건강 음료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은 250ml 캔 용기로 제작, 전국 할인점 및 편의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SPC그룹, 익산서 케이크 만들기 교실 행사 실시

SPC그룹이 이달 18일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중앙지역아동센터'에서 'SPC 해피버스데이파티' 케이크 만들기 교실 행사를 진행했다. 또 7월 한 달 동안 전북의 지역아동센터 100곳에 생일파티를 위한 케이크 총 400개를 지원했다.

'SPC 해피버스데이파티'는 파리바게뜨 파티시에와 가맹점주, 임직원이 생크림 케이크를 만들기 위한 모든 재료와 도구를 준비하고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이들에게 일일 파티시에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파리바게뜨 파티시에와 전주용소점, 원광대병원점 가맹점주, SPC그룹 임직원들은 아이들이 자신만의 케이크를 만들 수 있도록 돕고, 생일을 맞이한 아이들을 위해 깜짝 생일파티도 열었다.

◆네이처리퍼블릭 '알럽하와이' 캠페인 진행

네이처리퍼블릭은 1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인 '자연으로의 여정-알럽하와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부 ▲선물 ▲할인 등 세가지 프로모션으로 진행되며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하와이안 성분 함유 제품 2만원 이상 구입 시 아티스트 김충재와 협업한 비치타올을 2천원에 제공한다. 해당 수익금 중 일부는 장애인 거주 시설 및 특수 복지 시설에 기부된다. 아울러 하와이 코나 해양 심층수를 담은 제품들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캠페인 기간 중 2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오션월드 이용권과 여행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또 SNS에 제품 구입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비발디파크 숙박권(스위트룸)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랜드 "커피 업그레이드 하고 기부도 하고"

이랜드는 작년 7월과 올해 6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산사옥 카페에서 '러브업' 캠페인을 벌여 총 200만원을 모금했다. 2달 간 임직원 참여는 총 4천76건에 달했다. 러브업 캠페인은 음료 가격에 500원을 추가하면 카페는 사이즈업을 제공하고 추가 금액은 자동 기부되는 행사다.

여기에 이랜드는 기부사이트에서 모은 금액과 이랜드재단이 두 배 매칭 금액까지 더해 총 800만원을 사각지대 지원기관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심장좌우바뀜증을 앓고 있는 필리핀 다문화가정 신생아 안자의 수술비와 한부모 다자녀 가정 사랑이네의 보금자리 마련비로 쓰인다.

◆K쇼핑, 리틀야구단과 함께 야구장 피크닉

K쇼핑과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지난 18일 kt wiz와 공동 후원하는 베스트원 야구단 및 멘토리 야구단 학생들을 초청해 'K쇼핑과 함께하는 리틀야구단 KT위즈파크 피크닉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야구선수와 만나 시구·시타에 직접 참여하는 등 학생들의 야구에 대한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kt wiz 김재윤 선수는 베스트원 야구단에 직접 야구물품을 선물했다. 후원 야구물품은 김 선수의 2017년 시즌 총 세이브 당 적립금과 K쇼핑 캐릭터샵 상품 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됐다. 아울러 리틀야구단 40여명 전원이 애국가를 제창하는 한편, 베스트원 야구단 김시온 학생과 멘토리 야구단 박이사야 학생이 시구 및 시타를 진행했다.

또 5회말 진행되는 메인 이닝 이벤트에서 K쇼핑 3기 쇼핑호스트들과 함께 스피드 퀴즈에 참여하고 kt wiz 팬들과 함께 응원전을 펼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신라아이파크免, 선불카드 양도 서비스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