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페이지 '김비서가 왜그럴까' 다시보기 '지원'


댓글 이벤트·이모티콘 지급 등 한달 내내 프로모션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김비서가 왜그럴까'가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다시보기를 지원한다.

카카오는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서 '김비서가 왜그럴까' 드라마 첫 방송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발표했다.

카카오페이지는 '김비서'는 오는 6일 첫방일 하루 동안 해당 작품의 전용 2천포인트를 증정,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주 주말마다 최신 영화2편씩을 전 국민에게 무료로 선물하는 영화 이벤트 '무비데이'에 이은 새로운 드라마 이벤트다. 전용 2천포인트는 당일 해당 드라마 페이지에서 '받기' 버튼을 누르면 즉시 지급되며 다시보기가 업로드 된 후 바로 사용 가능하다.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는 전체 영상을 구간별로 선택,구매해 볼 수 있게 만든P&P(Pause & Play) 방식이 적용된 작품으로 구간별 감상이 가능하고 전용 2천포인트를 지급받은 이용자는 1회 이상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또 카카오페이지는 매주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에 리뷰 댓글을 달면 베스트 댓글을 남긴 이용자에게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마련, 이용자들과 소통한다.

원작 소설과 웹툰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드라마 방영 전 카카오페이지 이용자들의 이름 공모를 통해 '김비서가 왜그럴까' 팬클럽 '최강비서단'이 탄생된 가운데, 팬덤 콘셉트의 마케팅을 진행한다. 드라마 방영 기간 동안 드라마를 감상한 유저 수 100만, 드라마 관련 댓글10만개를 달성하면 카카오페이지가 '최강비서단' 이름으로 드라마 촬영 현장에 커피차를 지원하는 이벤트다.

'김비서는 왜그럴까'는 5천만뷰 조회수를 돌파하며 흥행 검증된 원작 소설I 지적재산권(IP)을 웹툰으로 재탄생시키는 작품이다. 누적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한 웹툰 인기에 힘입어 드라마화가 결정됐다.

카카오페이지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를 시작으로 독자적으로 보유한 인기IP를 드라마로 옮기는 ‘드라마코믹스’ 제작을 더욱 활발하게 진행하고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페이지 '김비서가 왜그럴까' 다시보기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