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페이지,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브랜드 디자인 인정"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페이지가 'IF 어워드(AWARDS)'의 커뮤니케이션 분야 CI(Corporate identity)·브랜딩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발표했다.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사(International Forum Design)가 선정하는 'IF AWARDS'는 규모와 역사 부분에서 독일의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디자인 상이다.

매년 디자인·혁신성·브랜드 가치 등에 대한 평가를 중심으로 제품, 커뮤니케이션, 패키지, 실내건축(인테리어), 건축, 서비스·UX, 프로페셔널 컨셉 등 총 7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결정한다. 올해는 54개국으로부터 총 6천 400여개의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번에 카카오페이지가 수상한 커뮤니케이션 분야는 디자인이 주는 뚜렷한 메시지 전달 여부, 효율과 기능을 주요 심사 기준으로 삼고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지난 2017년 1월 브랜드 디자인을 리뉴얼함으로써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

카카오페이지 관계자는 "콘텐츠 종합 플랫폼으로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일관성있게 전달하고 쉽게 볼 수 있게 고려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심미성을 고려한 디자인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을 배려한 편의와 사용성을 최우선으로 두고 서비스를 업데이트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페이지,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