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업in평창②] 신동빈 롯데 회장, '평창 홍보' 직접 나서


평창 동계올림픽 지원 위해 롯데 계열사 총동원…百·免, 500억원 후원

평창 동계올림픽에는 선수들만 뛰는 게 아니다. 그 뒤에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선 우리 기업들이 있다. 기업들은 평창올림픽의 파트너·스폰서·서포터 등을 맡아 각국 선수들을 응원하고,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는 첨병 역할을 수행한다.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선수들과 함께 뛰는 기업들의 노고를 시리즈로 알아본다. [편집자주]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대한스키협회장을 맡고 있는 신동빈 회장의 주도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지원에 나선 롯데는 각 계열사들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롯데백화점과 롯데면세점은 500억 원을 후원하며 올림픽 개최에 큰 힘을 보탰다.

롯데는 유통업의 특성을 살려 백화점, 면세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기존 영업장 및 경기장 인근 슈퍼스토어, 공항 및 주요 철도역사에서 올림픽 공식 인증 기념상품 공식 판매처 역할을 하고 있다. 롯데가 운영하고 있는 공식 판매처는 총 1천여 곳에 달하며 지난해 6월 오픈한 공식 온라인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기념상품을 선보이면서 국민들에게 올림픽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리고 있다.

우선 롯데는 평창동계올림픽 붐 조성을 위해 롯데월드타워, 롯데호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등 주요 영업장 10개소에 마스코트를 내세운 포토존 등으로 구성된 홍보부스를 설치했다.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공식 스토어에서는 남성패션, 여성패션, 잡화 등 패션 상품과 더불어 리빙, 식품 등 전 상품군에 걸쳐 800여 품목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은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과 동계패럴림픽 마스코트인 '반다비'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 파우치, 쿠션, 수면 안대 등이다.

또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0월 30일부터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G-100일을 맞아 겨울 신상품 120여 품목도 새롭게 선보였다. 겨울 신상품 중 대표 상품은 연이은 품절로 큰 화제를 모았던 '벤치파카'와 '스니커즈'다.

롯데백화점 외에 다른 계열사들도 동계올림픽 홍보 및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 26일 잠실 롯데월드몰 야외광장에서 대한스키협회(KSA)와 공식 후원 협약을 맺고 총 1억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세븐일레븐이 마련한 재원은 동계스포츠 미래를 이끌어갈 스키점프 국가대표 꿈나무들의 훈련 및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호텔은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숙박서비스 개선을 위한 재능기부' 업무협약을 맺고 강원도 내 숙박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집중교육을 지난해 11월 15일 진행했다. 이를 위해 롯데호텔 서비스아카데미 대표 강사들은 조직위가 선정한 숙박업소 10여 곳을 직접 방문해 서비스 상태를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 콘텐츠를 구성해 서비스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롯데면세점은 명동본점 스타에비뉴에 한류스타 모델들의 올림픽 응원 메시지 등이 담긴 홍보 영상과 기념상품을 전시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시내점, 공항점 등 총 7개 점 안내데스크에 수호랑과 반다비 조형물을 설치해 고객을 맞고 있으며, 다음달부터 고객들을 대상으로 동계올림픽 인기종목 관람권 증정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롯데면세점은 백화점과 함께 쇼핑백과 상품권 봉투 등에도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내용으로 디자인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롯데칠성음료, 롯데제과, 롯데렌탈 등 계열사들도 대한스키협회 후원사로 참여해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해 대회 개최 및 선수 훈련비 등을 지원하고 차량, 음료, 간식, 건강식품 등도 제공하고 있다.

롯데 관계자는 "신동빈 회장이 국내외를 넘나들며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및 지원에 앞장서고 있는 만큼 계열사들도 국민적 행사 성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국민들의 따뜻한 관심 속에 올림픽이 치러질 수 있도록 민간에서 할 수 있는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업in평창②] 신동빈 롯데 회장, '평창 홍보' 직접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