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라免, 세계 최대 규모 화장품·향수 면세점 사업자로 부상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 영업 개시…亞 3대 국제공항 모두 입점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12일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에서 운영을 시작하며 인천국제공항, 싱가포르 창이공항,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등 아시아 3대 공항에서 화장품·향수 매장을 동시에 운영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향수 면세점 사업자로 부상하게 됐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1일 기존사업자인 DFS로부터 매장을 순차적으로 인도받아 12일 오전 6시 30분부터 곧바로 영업을 시작하면서 정상적으로 영업 승계가 이뤄졌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오픈은 소프트 오픈으로 매장별 순차적 공사를 통해 내년 상반기 중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0월 말 완공된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제4터미널에도 약 550평에 달하는 화장품·향수 매장을 오픈하는 등 적극적으로 해외 사업장을 확장하고 있다.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이 그랜드 오픈하고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까지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하는 내년에는 화장품·향수 분야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점으로 도약하는 비전을 갖게 된다.

지난 4월 DFS, 듀프리 등 쟁쟁한 글로벌 면세 사업자들이 모두 참여한 입찰에서 신라면세점은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의 '화장품·향수·패션·액세서리' 분야의 면세점 사업권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의 화장품·향수 매장은 신라면세점이 2024년 9월까지 약 7년간 단독 운영하게 됐다.

신라면세점은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내 총 6개 구역에서 화장품·향수 매장과 패션·액세서리 매장을 운영하며 전체 매장 규모는 약 3천300㎡(약 1천 평)이다. 국산 화장품 브랜드 12개를 포함한 총 200여 개 이상의 화장품, 향수,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은 화장품, 향수, 패션 전반에 걸쳐 '고객의 뷰티를 책임진다'는 의미로 매장 콘셉트를 '뷰티 앤 유(BEAUTY&YOU)'로 정하고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제안하는 뷰티·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는 '큐레이티드 존(Curated Zone)' ▲한국과 일본의 떠오르는 인기 화장품 브랜드를 소개하는 '뉴 제너레이션(New Generation)' ▲남성 전용 뷰티·패션 상품을 선보이는 '엘레멘츠(Elements)' 등의 특화 매장을 그랜드 오픈 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뉴 제너레이션' 매장은 한국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아시아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경쟁력 있는 국산 화장품 브랜드를 글로벌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구성한 공간이다. 신라면세점은 이곳이 공항을 이용하는 전 세계인에게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는 또 다른 '한류(韓流) 전시장'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의 지정학적 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중국 고객뿐만 아니라 동남아 고객을 포함한 다양한 국적의 고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은 2016년 기준 국제선 이용객 수 세계 3위로 세계에서 가장 바쁜 국제공항 중 하나이며 연간 7천만 명 이상이 이용하고 매일 비행기 1천100여 대가 뜨고 내리는 대규모 국제공항이다. 또 현재 활주로 증설 공사를 진행 중이며 활주로, 신규 탑승동을 비롯한 제반 시설 등이 모두 완공되면 연간 이용객은 1억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은 중국 본토 노선만 해도 50개 이상을 확보하고 있어 중국 본토로 가는 관문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면세점의 큰 손 고객인 중국인 관광객을 비롯해 다양한 국적의 고객이 방문할 것으로 신라면세점은 기대하고 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지난 30여 년간 쌓아 온 면세점 운영능력과 노하우를 발판 삼아 해외 면세사업 확장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며 "지난해 해외 매출은 5천억 원 규모로, 국내 면세점 사업자 중에서는 가장 많은 해외 매출 실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내년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이 그랜드 오픈하게 되면 국내 면세점 업체 중에서는 처음으로 연간 해외 매출 1조 원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며 "화장품·향수 분야의 세계 최고 면세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라免, 세계 최대 규모 화장품·향수 면세점 사업자로 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