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벤처기업협회 부설 SVI, '2017 PSWC' 참가자 모집


창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6개월간 진행…오는 23일 신청 마감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벤처기업협회 부설 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 센터장 한인배)는 오는 23일까지 2017 PSWC (Pre-Startup Winning Camp) 하반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PSWC는 창업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의 창업자,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6개월간 진행되는 창업 엑셀러레이팅(초기 창업자 발굴·육성) 프로그램이다. 지원분야는 ▲신기술 ▲기술집약형 IT ▲헬스케어 ▲콘텐츠 및 게임이다.

캠프 참가자에게는 체계적인 창업 교육과 멘토링, 비즈니스 커뮤니티 연계를 비롯해 창업 공간과 공용 사무기기(OA)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벤처기업협회가 운영하는 정부지원사업과의 연계, SVI 입주기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오는 12월로 예정된 'SVI Demo Day'에 참여해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준다.

캠프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선배 기업의 창업스토리와 비즈니스 노하우,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선배창업자 특강'과 비즈니스모델 검증 및 개선으로 사업 모델을 확립하는 'Business Model Development', 정부 지원 사업 선정 및 투자 유치에 필수적인 '사업계획서 작성', 실질적인 문제해결과 사업화에 이바지하는 월별 '멘토링 데이' 등이 있다. 이들 프로그램은 창업 초기 단계의 시행착오 극복과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한다.

PSWC는 2012년부터 SVI와 구로구청이 협업해 구로구를 중심으로 벤처창업을 활성화시키고자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200여팀의 스타트업이 참여해 116개팀이 창업을 했으며, 이 중 90%가 넘는 기업이 현재까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커리큘럼 및 참가신청에 대한 정보는 SVI 홈페이지나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벤처기업협회 부설 SVI, '2017 PSWC'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