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8주년 맞은 이마트 에브리데이, 대규모 할인행사 진행


2주간 300개 품목 최대 50% 할인…점포 효율화로 1분기 영업손실 개선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올해로 8주년을 맞은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대규모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2009년 6월 상도동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234개점을 운영 중인 에브리데이는 2015년부터 본격적인 점포 효율 개선 작업을 통해 적자가 심한 곳은 폐점하고 신규점 역시 계속 늘려나가는 방식으로 실적을 꾸준히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2016년에는 오픈 7년만에 매출 1조를 돌파했고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은 3억원으로, 손실이 49억원이었던 작년 1분기에 비해 크게 개선되기도 했다.

에브리데이는 이러한 점포 효율화 작업 뿐만 아니라 점포 경쟁력 및 마케팅 강화를 통해 내실 다지기에도 나섰다.

이곳은 신선식품 품질보상제도를 통해 상품 신뢰도를 높이고 자체 모바일 앱을 통한 고객과의 상시적인 소통 등으로 점포 콘텐츠를 강화해 차별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작년 6월 신규 론칭한 '쿠폰&이벤트' 앱은 할인율이 높은 모바일 전용 쿠폰과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로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8번째 생일을 맞아 이번에 2주에 걸쳐 다양한 할인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주요 신선식품 및 생필품을 중심으로 약 300개 품목 최대 50% 할인, SSG PAY 연계할인, 모바일 이벤트 등을 총망라한 대규모 행사로, 8주년을 기념해 숫자 '8'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주요 신선식품, 생필품을 대상으로 8대 대표 상품을 선정하고 SSG 페이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만원 이상 구매시 8%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모바일앱에서 '생일 촛불끄기' 게임을 하고 응모한 고객 800명을 대상으로 피자 할인권, 크리스피도넛, 스타벅스 커피 등 경품을 제공한다.

에브리데이는 이러한 대규모 할인 행사와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통해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고 소비 훈풍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마트에브리데이 김근만 마케팅팀장은 "2009년 첫 개점 이후 지난 8년간 한결같이 에브리데이를 아껴주고 사랑해 주신 모든 고객분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 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8주년 맞은 이마트 에브리데이, 대규모 할인행사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