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MS, 오픈소스 클라우드 로드쇼 개최


오픈소스 업계 최신 정보, 비전 공유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오는 24일 '애저, 오픈 클라우드 2017 서울 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최대 오픈소스 재단인 아파치 재단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한국레드햇 등 다양한 기관·기업이 참여해 최신 오픈소스 정보과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아파치 재단 PMC이자 아파치 제플린 공동설립자인 이문수 최고기술책임자(CTO)가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오픈소스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도구인 아파치 제플린이 MS 클라우드 상에서 응용되는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심탁길 티켓몬스터 데이터연구소장은 애저 그래픽처리장치(GPU) 상에서 텐서플로우를 활용한 소셜커머스 비즈니스의 챗봇 개발 과정을 공유하며, 백인기 한국MS 시니어 데이터 솔루션아키텍트(부장)는 개발자들이 애저를 기반으로 오픈소스를 활용해 인공지능(AI)를 개발할 수 있는 데모 세션을 진행한다.

이밖에 MS 연례 개발자 행사인 빌드(Build) 2017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식과 애저에서 레드햇 기술을 활용하기 위한 유용한 도구, 애저 클라우드로의 손쉬운 마이그레이션 등에 대한 세션이 준비돼 있다.

최주열 한국MS 오픈소스 전략총괄 이사는 "이번 로드쇼는 한국MS 창사 이래 처음으로 개최되는 오픈소스 클라우드 로드쇼"라며 "오픈소스 생태계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근간인 클라우드 환경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MS, 오픈소스 클라우드 로드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