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앱, 홍콩 방송사 스토리지 구축


끊김없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지원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스토리지 업체 넷앱은 홍콩 민영 방송사인 'TVB.COM'에 스토리지 솔루션 'FAS'와 스냅 미러 소프트웨어(SW)를 공급했다고 14일 발표했다.

TVB.COM은 40개의 방송 채널을 운영하며 매일 700만 명의 시청자에게 동영상 콘텐츠를 송출하는 디지털 미디어 회사다.

넷앱에 따르면 최근 전체 프로그램이 아닌 2분 내외의 짧은 편집본을 모바일로 시청하는 동영상 소비층이 늘면서 TVB.COM은 매월 동영상 콘텐츠가 5~10%씩 증가해 9개월마다 2배로 늘어나는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급증하는 주문형 비디오(VOD)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끊김없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솔루션을 도입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넷앱 측은 "소비자는 VOD를 시청할 때 단 1~2초의 버퍼링이 발행해도 바로 사이트를 이탈하는 특성이 있다"며 "TVB.COM은 최근 인터넷을 통해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 서비스인 '마이TV 수퍼(myTV SUPER)'를 선보여 동영상 끊김 방지가 더욱 중요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도입된 FAS 솔루션은 온탭(ONTAP) 스토리지 운영시스템이 내장돼 있어 스케일아웃 방식으로 확장할 수 있으며 스토리지 사양 또한 고성능이어서 신속한 데이터 접근을 보장한다.

또 TVB.COM은 콘텐츠 송출을 중단하지 않아도 스토리지를 확장할 수 있으며 스냅 미러(SnapMirror) SW를 설치해 대단위 동영상 데이터를 간편하게 복제해 백업할 수 있다.

렉스 칭 TVB.COM IT 총괄은 "미디어 시장에서 수백만 명의 소비자가 동영상 콘텐츠를 끊김 현상 없이 감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넷앱은 우리에게 가장 큰 무기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앱, 홍콩 방송사 스토리지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