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IBM-유니닥스, SaaS 협력


한국IBM과 유니닥스가 서비스로서의소프트웨어(SaaS) 시장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다.

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은 2일 PDF 솔루션 1위 업체인 유니닥스가 추진하는 SaaS의 IT 인프라 공급과 운영 관리를 담당한다고 발표했다.

유니닥스는 앞으로 3년 동안 지식콘텐츠관리시스템(PCMS) 솔루션을 SaaS 형태로 제공하는 데 필요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관리 등을 IBM에 위탁하게 된다.

이번 한국IBM과의 협력을 통해 유니닥스는 6월부터 PCMS 솔루션을 SaaS 형태로 제공하게 된다. 또 두 기관은 향후 공동 마케팅을 추진, PCMS SaaS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PCMS는 기업·기관이 보유한 지식콘텐츠를 전자책(e-Book) 형태로 관리하고, 내외부의 승인된 사용자가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

서비스 대상 콘텐츠를 디지털저작권관리(DRM) 기술이 적용된 PDF 파일로 제공, 저작권 관리에 효과적이다.

한국IBM 글로벌테크놀로지서비스(GTS) 미드마켓 서비스 사업본부 노대현 실장은 "한국IBM이 갖고 있는 다양한 인프라 운영 및 관리 경험을 기반으로 유니닥스의 PCMS 솔루션을 기업고객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닥스와 한국IBM은 오는 12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기업 홍보·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내 지식콘텐츠의 효율적인 관리와 공개를 위한 활용방안' 주제의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IBM-유니닥스, SaaS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