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VM웨어 게 섯거라"…썬, 가상화SW 업체 이노텍 인수


가상화 전략 강화 위해 이노텍 인수…썬 xVM에 통합

미국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12일(현지시간) 가상화 솔루션 업체 이노텍을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노텍은 소프트웨어의 핵심 소스코드를 공개한 '공개 SW' 기반의 가상화 소프트웨어 '버추얼 박스'를 판매하는 회사다.

조나단 슈워츠 썬 사장은 13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멘로파크의 썬 본사에서 개최한 '글로벌 미디어 서밋'에서 이노텍 인수에 대해 발표하고 "이노텍 인수로 썬의 가상화 기술 우위가 더욱 탄탄해 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썬은 가상화 분야에 막대한 연구개발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면서 "이노텍 인수를 통해 서로 다른 종류의 시스템에서도 동일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운영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가상화 기술의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이노텍의 버추얼박스는 2007년 한 해동안 4백만 카피가 다운로드 될 정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플랫폼으로, 썬에 인수된 이후에는 썬의 데스크톱 및 워크스테이션 가상화 기술인 xVM 플랫폼에 통합될 예정이다.

◆윈도-리눅스-맥OS, PC 한 대서 이용

썬 xVM과 버추얼박스가 통합되면 사용자가 한 대의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 윈도나 리눅스, 맥OS, 솔라리스 등 서로 다른 운영체제를 보다 손쉽게 호환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그동안 컴퓨터 한 대에서 서로 다른 운영체제를 설치해 동시에 사용하면 운영체제간 전환이나 동시 사용시 컴퓨터가 느려지는 등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가상화 기술을 이용하면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운영체제를 편리하게 전환해가면서 사용할 수 있고, 특정 운영체제에서만 지원하는 응용 프로그램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버추얼박스는 이같은 기술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썬 측의 설명이다.

샌프란시스코(미국)=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VM웨어 게 섯거라"…썬, 가상화SW 업체 이노텍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