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CES서 생활 혁신 '라이프웨어' 선보인다


에어큐브, 스마트빔 등 총 7종 제품 전시

[허준기자]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오는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에 참가해 사물인터넷(IoT) 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라이프웨어' 제품들을 전세계 고객들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4일 발표했다.

'라이프웨어'는 일상 생활을 뜻하는 '라이프'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의 '웨어'를 결합한 신조어다. 스마트 디바이스와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해 고객의 삶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고자 하는 SK텔레콤의 의지를 담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CES 2015'에서 ▲비디오와 오디오 ▲건강 ▲교육 등 3개분야에서 휴대용 프로젝터 '스마트빔 HD', 스마트와이파이 오디오인 '링키지', 공기오염도 측정기기인 '에어큐브' 등 총 7종의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한다.

특히 사물인터넷(IoT)관련 제품 개발과 스마트 홈 구현을 위한 전세계적인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SK텔레콤은 이번 CES 2015 전시회에 관련 상품들을 대거 출품, 시장 선점과 세계시장 개척 교두보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빔 HD'는 기존 제품보다 3배 개선된 해상도를 통해 HD급의 화질을 지원한다. 오토포커싱을 통해 보다 선명한 영상을 제공할 수 있다. '링키지'는 무손실 원음 지원, 와이파이를 활용한 음질 보존, 여러대의 기기를 연결한 서라운드 음질 구성 등 기존 휴대용 스피커 보다 뛰어난 기능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SK텔레콤은 거리측정기와 그린 경사 측정, 볼 마커 기능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골프 앱세서리 스마트마커, 태양광 및 실내등으로 충전이 가능한 휴대폰 케이스 솔라스킨도 출품한다.

스마트로봇 '아띠'와 '알버트'를 활용한 코딩스쿨도 CES 2015 현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능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된 코딩스쿨은 전 세계적인 코딩 교육 열풍에 따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 박철순 컨버전스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은 올해 이동전화 본연의 영역에서의 혁신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업영역에서의 성공을 이루어내고자 한다"며 "CES 참가를 계기로 다양한 라이프웨어 제품을 통해 사물인터넷 분야를 선도하고 글로벌 시장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CES서 생활 혁신 '라이프웨어' 선보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