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영진 "공정택, 국제중 보류 합의했었다" 주장


"공 교육감 입장 변화는 외압 때문" 의혹 제기

서울시교육위원회의 국제중학교 설립 보류 결정에 서울시교육청과 교육위원회가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공정택 교육감이 당초 국제중 설립 보류를 사전에 합의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소속 민주당 김영진 의원은 24일 "공 교육감은 지난 10월15일 시교육위원들과 국제중 설립을 보류할 것을 사전에 합의했다"면서 "그럼에도 하루만에 이를 번복하여 국제중 설립을 강행한 것을 공 교육감의 의지를 단번에 바꿀 수 있는 외압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지난 15일 비공개로 이뤄진 교육위원회의 전체회의에 참석했던 일부 교육위원들의 증언을 인용해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에 따르면 교육위원회 비공개 회의에서 "한 교육위원이 교육위원들에게 '공 교육감에게 선거자금 등 여러 문제가 얽혀 있으니, 국제중 설립을 보류하는 것이 어떠냐는 취재의 제안을 했고, 공 교육감은 그렇게 하자는 취지의 답변을 했다'고 발언했다"고 전했다.

또 이 과정에서 사실 확인이 필요하다는 다른 교육위원들의 요구에 시 교육위원회 의사국장이 부교육감과 실국장들에게 확인해 '공 교육감이 보류하고자 한다'는 취지의 보고를 했다고 김 의원은 설명했다.

김 의원은 "공 교육감이 학원의 요구를 받들어 국제중 설립을 무리하게 추진하다 선거자금 등 개인 신상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자 이를 모면하기 위해 시교육위원들과 사전합의로 국제중 설립을 보류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공 교육감의 무리수에서 출발해 부조리, 그리고 배후압력까지 이어진 이번 논란은 국제중 설립에 대한 사회적 합의가 없었기 때문에 발생한 일"이라며 "공 교육감은 국제중 설립을 중지하고, 교육자로서 최소한 양심을 지킬 수 있도록 거취에 대한 현명한 결정을 하기 바란다"고 우회적으로 사퇴를 촉구했다.

민철기자 mc071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영진 "공정택, 국제중 보류 합의했었다" 주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