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해피빈, 장애인의 날 맞아 참여형 캠페인


NHN(대표 최휘영 www.nhncorp.com)은 2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온라인 기부포털 사이트인 해피빈(happybean.naver.com)을 통해 '장애인을 위해 새로운 희망을 노래하다' 캠페인을 벌인다.

4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 장애인 처우 개선에 대한 토론이 이뤄지는 '지식iN과 함께하는 희망의 꿈!' ▲ 애니메이션, 만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지식알기!' ▲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 관련 단체 정보를 주고, 이용자들이 장애인들에게 응원의 글을 남길 수 있는 '내가 더 행복해지는 기부!' 등 총 3가지.

해피빈은 제시한 장애 문제와 관련한 질문에 답변하거나, 장애에 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추천 콘텐츠를 블로그, 카페 등에 스크랩하는 경우 현금처럼 기부할 수 있는 '해피빈 콩'을 줘 기부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또 SBS와 함께 연예인 사회봉사 단체 '따사모' 회원들이 참여하는 '희망TV24 - 24시간 장애체험 희망 마라톤'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마라톤 상황을 생중계하고, 온라인 모금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피빈은 NHN과 아름다운 재단이 공동운영하는 온라인 기부 포털 사이트로, 지난 2005년 7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장애, 인권, 여성, 외국인 노동자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피빈, 장애인의 날 맞아 참여형 캠페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