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중기획:나눔경영]'IT로 함께 나누는 희망'…SK C&C


IT 교육 및 전임직원 참여하는 봉사활동 전개

SK C&C 사회공헌활동의 기본 개념은 '행복을 함께 나누는 행복경영의 실천'이다.

이를 위해 SK C&C는 'IT를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과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자원 봉사 활동'의 두개의 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실행하고 있다.

◆IT와 함께 하는 희망 나누기

SK C&C는 IT 전문기업으로서의 특성을 십분 활용해 IT를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04년 성남시에 무료 IT 교육센터를 건립해, 장애인 취업지원을 위한 웹디자인 전문가 과정을 직접 운영하고 있는 것에 이어 지난해 10월에는 일산지역에 제2차 장애인 무료 IT 교육센터를 건립했다.

이에 따라 지난 '05년 2월 성남에 있는 제1차 장애인 무료 IT 교육센터 수료생 5명이 웹디자이너로 취업해 생활 자립 기반을 마련했다.

지난해 2월과 5월에는 일산 교육센터 57명의 수료생들이 모바일 콘텐츠 개발자 및 닷넷 개발자 등에 취업하는 데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SK C&C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정보화지원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는데 이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수원시 등에 1천500대의 희망 PC를 기증했으며, 성남시 저소득 가정의 대학신입생 및 초등생에게 '희망의 PC' 200여 대를 전달했다.

또 '여름방학 IT 특강'을 실시해 다양한 정보화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세번째를 맞이한 여름방학 IT 특강은 성남지역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복지관의 초등학생 및 고등학생과 성모재활대학 소속의 청소년 장애인 등 100여 명의 저소득층 자녀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SK C&C는 이번 교육을 통해 컴퓨터 활용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컴퓨터 기본교육과 인터넷 기초, 홈페이지 제작, 체험학습 활동보고서 작성 및 PC 조립과 문제해결, 홈시어터 활용 등의 과정을 마련해 운영했다.

◆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 '따뜻한 세상'

SK C&C는 2천여명의 전임직원이 다함께 참여해 구성된 19개의 자원봉사단 '따뜻한 세상'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따뜻한 세상'의 일환으로 매년 방학기간에 '가족 봉사 캠프' 등을 개최해 미니올림픽, 물놀이, 바비큐파티, 캠프파이어 등 장애인과 임직원, 그리고 임직원 가족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

특히 19개 봉사단은 21개 기관과 결연을맺어 영유아와 아동, 장애인, 어르신 등 우리 사회의 소회계층을 찾아 PC 교육, 작업미술활동, 자연생태체험학습, 심기신 수련 등을 한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 운영, 공예·물품제작, 요리활동 등 다양한 자활·자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SK C&C는 장애아동 및 장애 가정을 위한 사회적응 프로그램과 인식개선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으며 시각 장애아동들과 함께 허브 비누만들기, 자전거 타기, 놀이공원 체험, 영화·연극 관람 등을 하고 있다.

지역의 장애 가정을 찾아 요리를 함께 만들고 목용 및 식사를 보조하는 등의 활동도 한다.

매월 2회에 걸쳐 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자체 제작한 심신 수련 활동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어르신들의 재활과 생활의 활력을 일깨우고 벚꽃 축제, 유람선 관광 등 계절별 '은빛 나들이 행사'를 기획해 어르신들의 추억만들기 행사도 벌이고 있다.

이설영기자 roni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중기획:나눔경영]'IT로 함께 나누는 희망'…SK C&C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