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릴레이 봉사'로 나눔경영 앞장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랑의 마음이 한 주도 빠지지 않고 매주 이어져 어느새 50회가 넘었습니다."

작년 7월부터 매주 이어진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의 '사랑 실은 릴레이 봉사' 캠페인이 이번으로 50회를 넘으며 잔잔한 화제를 낳고 있다.

'사랑 실은 릴레이 봉사'는 난치병 환자, 노숙자, 불우 아동 등 구호의 손길이 긴급하게 필요한 이웃을 돕기 위한 봉사활동으로 매주 지원대상자를 선정해 임직원들이 모금한 성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도 펼친다.

지원대상자의 안타까운 사연이 사내 게시판이나 메일로 소개되면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내 70여 개가 넘는 봉사팀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성금 모금활동을 펼치며, 모여진 성금은 대상자 본인의 은행계좌로 직접 입금된다.

지난 1년 동안 한 주도 빠지지 않고 매주마다 혈액기형, 신경모세포증과 같은 희귀병을 앓는 어린이로부터 교통사고로 휴유증을 앓고 있는 환자, 화재로 생활터전을 잃어 버린 가족 등에 희망을 잃지 않도록 삼성 애니콜의 사랑의 손길이 전해졌다.

'사랑 실은 릴레이 봉사'는 바쁜 직장생활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기가 어려웠던 직원들에게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해 더욱 친밀한 직장분위기를 만드는데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철저히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는 모금활동과 대상자에게 직접 성금이 전달되는 투명한 프로세스로, 사회봉사활동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삼성그룹 자원봉사대축제'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명진규기자 almac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릴레이 봉사'로 나눔경영 앞장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