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제] 운세로 본 각 정당의 17대 의석수?


 

한 업체가 운세에 탄핵 정국 변수를 접목시켜 17대 총선 결과를 예측, 발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따르면 열린우리당이 159-169석, 한나라당이 53-62석, 민주당은 14석을 차지할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운세서비스 업체인 엔씨커뮤니케이션(www.ne8za.com, 대표 윤용상)은 각 후보자들의 운세에 따라 총선 결과를 보여주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7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A4 용지 8만 여 페이지에 달하는 운세 DB(데이타베이스)를 바탕으로 각 후보들의 운세를 점수로 추출, 당선을 예측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5개 주요 정당 대표들의 운세도 비교해 볼 수 있어, 선거를 앞두고 흥미 있는 볼거리를 주고 있다.

엔씨커뮤니케이션의 윤용상 사장은 "재미 삼아 각 후보들의 운세를 측정해 본 결과 현재 여론조사 흐름과 비슷하게 나와 놀랬다"고 말했다.

그는 "예전엔 볼 수 없었던 총선 결과 맞추기 등 각종 온라인 이벤트가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운세를 통한 선거 결과 예측 서비스의 등장은 또 하나의 온라인 선거 문화로 남게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윤 사장은 "공부하지 않은 학생이 운만 믿고 시험에 응하면 떨어질 수밖에 없다"며 운세 만능주의에 대해 경계하기도 했다.

권해주기자 postma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제] 운세로 본 각 정당의 17대 의석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