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수위 언론사찰…"언론탄압 전초전이다"


각당, 비난 성명 잇따라 내놓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위원장 이경숙, 이하 인수위)에 파견된 문화관광부(문화부)의 한 국장이 언론사 주요 간부와 광고주 성향 조사를 실시한 사실이 밝혀지면서 14일 각 당은 잇따라 비판성명을 냈다.

이회창 한나라당 전 총재의 신당인 자유신당 이혜연 대변인은 "인수위가 '박모 국장의 개인 돌출행위'라고 서둘러 봉합하기에 급급하지만 언론사를 간접 통제할 수 있는 민간 광고주들의 인적사항 및 성향까지 파악하고자 한 점을 볼 때, 이것은 명백한 언론탄압의 전초전"이라고 비난했다.

이 대변인은 "새 정부가 시작되기도 전에 이런 무서운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면서 "(인수위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면, 어떤 형태로 조사했는지 밝히기 위해서라도 현재까지 취합한 자료를 실명을 제외하고 전부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대통합민주신당 우상호 대변인은 "국회 문화관광위원회 간사를 맞았던 사람으로, 박 국장은 위험을 무릅쓰고 이런 일을 할 사람이 아니다"며 "설사 박 국장 혼자 결정해서 진행된 일이라고 할지라도 인수위의 허술한 의사결정구조와 행정집행절차에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우 대변인은 "한 나라의 정책을 인수인계 받는 인수위는 일개 국장이 결정하면 이런 일을 마음대로 진행할 수 있을 정도로 그렇게 허술한 조직인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분명하게 진상을 밝혀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국민께 보고하고 사과하라"고 주장했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수위 언론사찰…"언론탄압 전초전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