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TV]"BBK 내가 설립"…李, 2000년 대학특강서 밝혀


대통합민주신당은 16일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가 "2000년 1월 BBK를 설립했다"고 밝힌 2000년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특강 동영상을 공개했다.

인터넷에 올려진 동영상을 보면 'e뱅크 상임대표이사 이명박 회장'이라는 직함으로 소개된 이 후보는 강연 서두에서 "한국에 돌아와 금년 1월에 BBK라는 투자자문회사를 설립하고, 거기에 필요한 업무를 위해 증권회사를 설립했다. 며칠 전 정부에서 예비허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이 후보가 광운대에서 강연한 2000년 10월 17일은, 신당 박영선 의원이 MBC 기자시절 BBK 사무실에서 이 후보와 한 인터뷰와 같은 날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후보는 동영상에서 "오늘 MBC에서 인터뷰를 했는데 대기업 구조조정을 하는데 대기업 출신으로서 어떻게 생각하느냐 묻더라"고 피력했다.

각 인터넷 포털의 네티즌들은 대체로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다음의 네티즌 빙**는 "이 후보는 (BBK가) 자신과 관련이 있다면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남자가 자기입으로 한말은 지키라"고 말했으며, jos***는 "이 후보가 분명 거짓말 하는 것을 알면서도 당 차원에서 보호하나. 국민을 속이고도 남을 줄 알았는가"라며 한나라당 관계자들을 질타했다.

네이버의 네티즌 sa**는 "도대체 검찰에서 뭘 조사했는지 궁금하다. 서면질의를 '예, 아니오'로 한 것 아닌가. 그 질의서좀 봤으면 좋겠다"고 검찰 수사에 의혹을 제기했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TV]"BBK 내가 설립"…李, 2000년 대학특강서 밝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