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文, 한나라 단일화 금지법 소식에 '반발'


한나라당이 7일 오전 선거대책위에서 후보 단일화와 경선 불복종을 금지하는 선거법 개정안을 제출한다고 하자, 문국현 후보측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한나라당 나경원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대선후보로 등록한 뒤 정당간에 단일화 작업을 하는 것은 헌법 정신과 정당 민주주의에 반하고, 일반당원의 경선불복종도 선거법의 입법취지에 반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나라당이 추진중인 선거법 개정안은▲ 대선 후보 등록이후 정당간의 단일화 작업을 금지하고 ▲ 경선당시 당원이었다면 탈당해 다른 정당이나 무소속의 대선후보로 출마할 수 없도록 한다.

범여권 단일화를 추진중인 정동영·문국현 후보와 일반당원으로서 당내 경선이후 탈당해 무소속 출마한 이회창 후보측을 겨냥한 것.

이에대해 창조한국당 정상영 부대변인은 "한나라당이 검찰이 준 선물을 끌어안고 기고만장해 있다"며 "비슷한 정책과 가치로 뭉치는 것을 막겠다니 한나라당이 집권을 대비해 벌써부터 국민 선택권을 제한하려 하는 거냐"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 통합을 위해 과반수 득표자가 없으면 결선투표를 해서 국민적 대표성을 확보하는 게 시대적 흐름"이라며 "한나라당은 20%든 30%든 1위만 하면 당선되는 선거법의 문제점은 안중에도 없는 특수계층 기득권 지킴이에 불과하다"고 일갈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文, 한나라 단일화 금지법 소식에 '반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