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李, '재산헌납'은 '위장환원'...각당 논평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가 7일 오전 방송연설에서 "대통령이 되면 집 한 칸을 뺀 전 재산을 사회로 환수하겠다"고 밝히자 각 당은 이 후보에 대한 집중포화를 쏟아냈다.

대통합민주신당 최재천 대변인은 "이 후보가 대통령직을 돈으로 사려고 한다"며 "삼성이 증여세 포탈을, 현대가 범죄수익을 '사재출연'이라는 형식으로 무마시킨 '유전무죄'의 결정판"이라고 일갈했다.

김현미 대변인은 "재산을 내놓으려거든 차명으로 숨겨놓은 2천억원에 달한다는 다스, 도곡동 땅값 등 모든 것을 내놓으라"고 촉구했다.

민주노동당 박용진 대변인은 "가수 김장훈 씨가 언제 '내가 연말 10대 가수상을 받으면 사회기부를 하겠다'고 말한적이 있었는가. 기부에는 아무 조건이 없어야 한다"며 "불필요한 재산의 사회 기부 이벤트를 할 것이 아니라 세금을 내는 것이 우선"이라고 비난했다.

창조한국당 김갑수 대변인은 "몇십, 몇백만원 아끼려고 세금탈루에 국민연금 미납, 자녀들 위장취업까지 시킨 사람이 이 후보"라며 "기사에 달린 댓글을 보면 '위장환원'이라는 말이 대부분이다. '기부와 환원'이라는 말이 가진 아름다운 의미를 오염시키지 말라"고 당부했다.

무소속 이회창 후보 측 이혜연 대변인은 "뒷거래의 달인 이 후보가 국민을 상대로 최후의 뒷거래를 하겠다는 뜻"이라며 "재산환원을 약속한 이상 본인의 재산규모가 정확히 얼마인지 등에 대한 소상한 설명이 선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한나라당 나경원 대변인은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먼저 실현하는 것이다. 이 후보는 이미 오래전부터 자신의 자녀들에게 재산을 상속시키지는 않겠다고 수 차례 밝혀 왔다"며 "선거 중에 몇 번이라도 이런 의사를 밝히고 싶었지만, BBK 등 각종 의혹으로 이러한 순수한 뜻이 왜곡될 수 있어서 이제 밝히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李, '재산헌납'은 '위장환원'...각당 논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